햇살론15는 1,2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최저신용자들을 위해 정부기관인 서민금융위원회에서 제1 금융권에서 대출을 할 수 있도록 보증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.
햇살론15 상품의 금리는 15.9%로서 대출금을 성실납부하게 되면 최대 3%의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받은 대출의 금리가 15.9%보다 높다면 햇살론15로 대환 하여 이용하게 되면 금액적으로 훨씬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추가적으로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좀 더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.
<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15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>
혹시, 햇살론15 가능 여부에서 부결이 된다면 같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햇살론15 부결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는 최저신용자 특례지원을 확인해 보세요
<햇살론15 자격이 부결인 경우에만 지원 가능합니다.>
햇살론15 대출자격
햇살론15는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이라는 구분을 두어서 지원자격이 나누어집니다. 일반보증은 소득 확인이 서류로 쉽게 할 수 있는 직업군이고 소득 확인이 서류로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직업군에서는 특례보증으로 진행됩니다.
일반보증 지원자격
● 3개월 이상의 재직자로 현 직장에서 1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(급여는 수령해야 함)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근로를 해야 함
● 연소득이 3,500만 원 이하인 근로자는 본인의 신용점수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
● 연소득이 4,500만 원 이하인 근로자는 신용평점이 NICE 749점, KCB 700점 이하여야 지원 가능
특례보증 지원자격
■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대출을 지원받기 어려운 직종의 분들을 위해서 서민금융지원에서 직접 대출을 지원해 주는 제도
■ 급여현금 수령자, 채무조정 성실상환자,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, 개인택시, 농·축산·임·어업 종사자
※ 특례 지원은 대면상담 과정에서 소득, 자금용도 등의 심사에 따라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.
햇살론15 대출한도 및 금리
대출한도 및 금리
햇살론15의 대출한도는 최대 2,000만 원까지 이며, 대출금리는 15.9%입니다.
우대금리
위에서도 설명했지만 기존 대출을 햇살론15로 대환 하기 좋은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우대금리입니다. 대출 시행 후 성실납부 1년마다 금리 인하가 시행되어 이자 부담이 1년마다 급감되어 금액적인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.
대출기간에 따라 금리 인하율이 달라지는데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에는 성실상환 1년마다 3.0% p씩 인하가 되고 5년인 경우에는 성실상환 1년마다 1.5% p씩 인하가 되어 대출 기간 마지막 해에는 9.9%의 금리가 적용되게 됩니다.
※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반복 이용 횟수
햇살론15는 상환이 완료된 경우에는 횟수에 제한 없이 여러 번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. 그리고 대출 이용 중 1회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.
햇살론15 일반보증 신청방법
햇살론15 일반보증의 경우 보증심사 및 승인신청이 되면 햇살론15 취급 은행인 전국 15개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◈ 은행 방문 없이 은행 App으로 비대면 신청 가능 은행
신한은행, 전북은행, 우리은행, 광주은행, 부산은행, 카카오뱅크
◈ 은행 방문 신청 은행
KB국민은행, IBK기업은행, 하나은행, 농협, 수협, 경남은행, 대구은행, 제주은행, SC제일은행
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
특례보증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방문하여 대면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상담 예약 신청은 첫 번째,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예약상담을 신청해야 합니다.
상담 예약 신청 두 번째, 서민금융진흥원 App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.
▣ 안드로이드
▣ iOS
같이 보면 좋은 글
댓글